TRAVEL
금산 라라랜드 카라반 독채 펜션 주변여행지
주변여행지
펜션 근처의 주요 관광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월영산 출렁다리
월영산과 부엉산을 잇는 길이 275m의 무주탑 출렁다리로 금강 상류의 아름다운 수변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자료출처 - 금산군 문화관광(https://www.geumsan.go.kr/tour/html/sub02/020319.html)
카라반에서 약 10km, 차량 약 15분 거리 -
자진뱅이 둘레길
자진뱅이 둘레길은 9km쯤 된다. 신음산 임도를 산책길로 조성했다. 길은 산안2리(자진뱅이마을) 초입에서 시작돼, 마을 뒤편을 크게 휘돈 다음, 상곡리와 경계를 이루는 고갯마루에서 원점으로 회귀한다. 천천히 돌아볼 경우 서너 시간은 걸리는 코스다. 전체 구간이 임도인 데다 산벚꽃과 더불어 호젓하게 걸어 그리 힘들지 않고, 길 중간 중간에 ‘보이네요 정자’, ‘산꽃세상 정자’, ‘봄처녀 정자’ 같은 쉼터들이 있어 쉬어가기 좋다. 삼백 년 세월을 간직한 ‘자전리 소나무’의 기품 있는 자태도 눈길을 끈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
카라반에서 약 8.1km, 차량 약 18분 거리 -
금산인삼관
고려 인삼에 대한 모든 것이 한 곳에..
고려(금산) 인삼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인삼 재배, 기구, 모형, 효능, 음식, 인삼류, 제품류 등을 전시하고 각종 영상시설물이 설치되어 있다. 인삼에 관한 모든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삼 종합전시관이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
펜션에서 약 12km, 차량 약 19분 거리 -
금산 칠백의총
이곳은 임진왜란 때 조헌선생과 영규대사가 이끄는 의병이 왜군과의 싸움에서 순절한 700 의사의 묘이다.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조헌선생은 의병을 일으켜 선조 25년 8월 1일 영규대사와 함께 청주성을 수복하고, 18일에는 호남 순찰사인 권율장군이 이끄는 관군과 함께 금산의 적을 협공하기로 약속하였다. 그러나 권율장군은 왜적의 기세로 보아, 아군은 중과부적의 열세임을 탐지하고 작전을 바꾸어 기일을 늦추자는 편지를 조헌선생에게 띄웠으나 미처 받아보지 못한 채 출병한 선생의 의병부대는 필사무퇴의 결전을 벌이다가 모두 순절하였다. 조헌 선생의 제자 박정량과 전승업은 싸움이 있은 4일 후 칠백의사의 유해를 한 무덤에 모시고 칠백의총이라 했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
펜션에서 약 14.8km, 차량 약 23분 거리 -
보석사
금산읍에서 약 6km 떨어진 진악산 (732m) 남동쪽 기슭에 위치한 보석사는 신라 헌강왕 12년(866년)에 조구대사가 창건한 역사깊은 절이다.교종의 대본산이며 한국불교 31본산의 하나로 지난 날 전라북도 불교의 이사중추기관이었고 현재는 충남 교구 산하로 되었다. 보석사라는 이름은 절 앞산 중허리의 암석에서 금을 캐내어 불상을 주조하였다는 데서 이름지어졌다. 사찰에 들면, 울창한 숲과 암석이 맑은 시냇물과 어우러져 있어서, 속세를 떠난 듯하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
펜션에서 약 20.4km, 차량 약 32분 거리